Leadership 소식

목록

[2022-2]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 Hit 277
  • 등록일 2022-11-30 20:49:10

시작시작2KakaoTalk_Photo_2022-11-27-16-43-57 003게임1_OX게임2_피구게임4_컬링단체게임3_줄다리기게임3_판뒤집기1게임3_판뒤집기간식게임게임4_컬링게임4_컬링2게임5_빙달게임5_빙달2그레이그린라이트그린라이트블루레드블랙블루타코이즈마무리단체마무리단체2리더십단체전체단체 

 

 한양대학교 ERICA Residential College센터에서는 11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리더십 하우스와 글로벌 하우스가 같이 진행하는 제 2회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지난 1학기에 이어 이번 2학기도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리더십 하우스 31명 글로벌 하우스 48명의 총 79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본격적인 행사 진행에 앞서 오전에 교내 예체능대학 시청각실에서 멘토들의 한 학기 결과 보고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한 학기동안 멘토 별로 진행한 팀 활동 내용과 결과물을 발표하였다. 멘토 발표가 끝난 후 팀 별로 점심식사 후 본격적인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은 크게 2가지 라운드로 구성되어있다. 첫 번째 라운드는 개인전으로 "OX 퀴즈"와 "피구"가 진행되었다. "OX 퀴즈"는 기본 상식 뿐만 아니라 캠퍼스에 대한 내용, 엔터테인먼트 내용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준비되었다. 다양한 문제와 패자부활전 진행 후 최종 5명을 선정하여 상품을 증정하였다. OX퀴즈가 끝난 후 피구 게임이 진행되었다. 멘토를 제외한 모든 학생들이 게임에 참여하였으며 리더십 하우스의 여자 멘토들이 공을 던져 최종적으로 살아남은 5명을 선정하였다. 

 두 번째 라운드는 리더십 하우스와 글로벌 하우스 학생들 총 8-9명으로 랜덤으로 8팀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게임은 총 4가지로 "줄다리기", "판 뒤집기", "의자 컬링", "빙고 달리기" 게임을 진행하였다. 먼저 두 팀씩 4경기 동시에 줄다리기를 진행하여 이긴 팀에 점수를 부여하였다. 줄다리기가 끝난 후 판 뒤집기 게임을 진행하였다. 빨간 판 50개 파란 판 50개로 시작하여 본인 팀 색깔을 많이 만드는 팀이 이기는 게임이었다. 팀 별로 4경기가 모두 끝난 후 보너스 간식 게임을 진행하였다. 팀 별로 "지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하며 성공률이 높은 팀에게 보너스 간식을 제공하였다. 

 보너스 간식 게임이 끝난 후 의자 컬링 게임을 진행하였다. 의자 컬링 게임은 토너먼트로 진행하여 1~3위를 선정하였다. 각 팀 별로 4개의 의자를 사용하여 의자에 사람을 태운 후 중심에 가장 가깝게 보낸 팀이 이기는 게임이다. 팀 별로 게임 진행 후 우승 팀 끼리 준결승, 결승을 진행하여 1~3위 팀에 점수를 차등 지급하였다.  

 마지막 게임은 빙고 달리기로, 한 사람씩 출발선에서 달려가서 5x5 빙고판에 본인 팀 색깔의 조끼를 한 개씩 놓아 빙고를 완성하는 게임이다. 5개의 조끼가 놓인 후 조끼를 옮겨가며 빙고를 완성하였다. 빙고 달리기 게임 역시 토너먼트로 진행하여 1~3위를 선정하였으며 조끼를 놓기 위해 달려가는 과정에서 순발력 뿐만 아니라 빙고를 놓기 위해 팀 별로 전략을 짜며 팀워크를 다질 수 있었다.

 모든 게임이 끝난 후 점수를 산정하여 1등 팀을 시상하였다. 그 후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마지막으로 랜덤 뽑기를 진행하며 경품을 추첨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리더십 하우스와 글로벌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국적을 넘나들어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였다. 지난 학기에 이어 제 2회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목록

    PC버전 보기
     

    Residential College전체메뉴 보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