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hip 소식

목록

[2022-2] 한양대학교 ERICA에서 창업하기 Hit 300
  • 등록일 2022-11-03 21:32:41

시작1234567질문질문2단체 

 

한양대학교 ERICA Residential College센터 리더십 하우스에서는  11월 2일 오후 7시에 교육관 205호에서 "한양대학교 ERICA에서 창업하기"의 주제로 대학생 강사 기획사인 DORO 대표이자 로봇공학과 17학번이신 청년 창업가 김진한 대표님께서 특강을 진행해 주셨다. 

 로봇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진한 대표님은 한양대학교 ERICA에서 창업하여 DORO 대표이시며 ABU Robocon in Tokyo 한국 대표 뿐만 아니라 2022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안산 분과장을 맡으시며 창업에 성공하신 분이다. 리더십 하우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인생 흐름을 설명해 주시며 창업을 하게 된 계기, 창업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 등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특강 해 주셨다. 특히 "창업하기"는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이며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과는 다른 것임을 강조하셨다. "창업 하고 싶어"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인 미래 지향적인 것이며 "창업하기"는 현재 지향적인 것이라고 설명해 주셨다. 또한 한양대학교 ERICA의 많은 창업 관련 프로그램과 지원 프로그램을 많이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해주셨다. 뿐만 아니라 대기업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대상 대외할동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며 여러가지 경험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잘 하는 것을 알아가는 것을 강조하셨다. 또한 학점 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해 주시며 학점도 소홀히 하지 말 것을 추천해주셨다. 

 위 특강을 통해 리더십 하우스 학생들이 창업에 대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재학생 대표님이 특강을 진행해 주시면서 조금 더 친근하고 눈높이에 맞게 창업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목록

    PC버전 보기
     

    Residential College전체메뉴 보기

    사이트맵 닫기